WCA: 2019-06-24

[글 = 토니 사가미: Weiss Ratings Editor]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조만간 금리를 인하할 것임을 예고했다. 이는 블록체인 관련 주식들에게 이익을 더해 줄 것이다.

 

지난 수요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이후 주식시장에 불이 붙었다. 그리고 강세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말이 계속됐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 의장은 “경기 확장을 지속하기 위한 하나의 중요한 목표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연준은 금리를 인하하지 않았고, 목표 범위의 중간 수준인 2.375%를 유지했다.

하지만 연준은 올해 적어도 한 번은 금리를 인하하고 2020년에도 추가 인하할 계획이라고 분명히 했다.

연준이 공개한 점도표에는 금리 인하를 주장하는 연준 위원들의 입장이 시각적으로 잘 나타나 있다.

https://images.barrons.com/im-83368?width=1260&aspect_ratio=1.5

 

FOMC 위원 중 7명은 연내 0.25% 수준의 금리 인하가 두 차례 있을 것으로, 1명은 한 차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즉 FOMC 위원 8명이 2019년 내에 금리 인하를 계획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대체적인 전망은 연방 기준금리가 2019년 말까지 지난 3월 2.624%, 현재 2.375%에서 2.1%로 내려간다는 것이다.

즉 통화 정책의 명확한 방향은 금리가 더 낮아진다는 것이다.

금리 자체가 낮다는 것은 표면상으로는 암호화폐나 블록체인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그러나 이 연준의 정책이 의미하는 바는 투자자들에게 고수익/고위험 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청신호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투자자들은 두려움을 느낄 때, 고휘발성 주식을 피해서 유틸리티, 필수 소비재, 건강 관리 같은 방어적인 주식에 발을 들여놓는다. 이 주식들은 보통 1.0 이하의 베타를 가지고 있다.

참고: 베타는 주식의 변동성을 측정하는 것이다. 시장보다 많이 흔들리는 주식은 베타가 1.0 이상이지만, 주식의 움직임이 시장보다 적으면 그 주식의 베타는 1.0 미만이다. 유틸리티, 필수 소비재 및 건강 관리 주식은 일반적으로 1.0 미만의 베타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처럼 투자자들이 자신감을 가질 때, 그들은 기술주들에 투자한다. 나는 블록체인 주식들이 연준 정책의 가장 큰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파월 의장의 ‘확장 지속’ 공약에 주목하라. 지금은 블록체인 주식에 관심을 가질 때인데, 나는 Weiss Crypto Investor의 다음 호에서 새로운 1호 블록체인 추천 종목을 발표하겠다.

번역/정리 = 박재형 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