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이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체인파트너스(Chain Partner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아이콘과 체인파트너스는 체인파트너스의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 데이빗(DAYBIT)에 ICX(아이콘 암호화폐) 및 아이콘 디앱(DApp)의 토큰 상장을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체인파트너스는 아이콘 및 아이콘 디앱의 체인파트너스 OTC(Over-The-Counter, 장외거래) 서비스 이용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체인파트너스 OTC를 사용하게 될 경우 아이콘과 아이콘 디앱 프로젝트의 암호화폐 유동성이 크게 확보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콘과 체인파트너스는 체인파트너스의 자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코인덕(Coinduck)에 ICX를 연동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협업할 계획이다. 향후 코인덕에 ICX 연동이 완료되면 코인덕과 제휴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ICX를 사용할 수 있다.

Min Kim 아이콘 재단이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아이콘 디앱 생태계의 활성화를 넘어 체인파트너스와 함께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기 위한 협력의 첫 걸음”이라며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체인파트너스와 다양한 부문으로 협력 폭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블록체인 플랫폼의 성공은 그 위에 올라오는 디앱들이 발행하는 토큰의 성과에 영향을 받는다”며 “토큰 개발에서부터 상장, 결제, OTC까지 갖춘 체인파트너스의 역량을 바탕으로 아이콘 생태계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체인파트너스는 아이콘 전체 네트워크 대표자 ‘P-Rep(Public Representative)’ 선거에 후보로 참여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