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월렛커넥트(WCT)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에 암호화폐 결제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일부 쇼피파이 제휴 스토어에서는 스테이블 코인 USDC를 이용한 실시간 결제가 가능해졌다.
해당 결제는 베이스(Base)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작동하며, 인프라는 코인베이스(Coinbase)가 제공한다. 월렛커넥트 측은 “사용자들은 월렛커넥트 호환 지갑만 연결하면 몇 번의 탭으로 결제를 마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이 겪던 △복잡한 인터페이스 △높은 수수료 △느린 처리 속도 등을 보완한 것이다. 특히 USDC는 스테이블코인으로 가격 변동이 적어, 실물 소비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용자 있는 곳이면 어디든”…온체인 결제 확산 본격화
월렛커넥트는 공식 트위터 게시물을 통해 “월렛커넥트는 “사용자 있는 곳이면 어디든 있다”며, 실사용 중심의 온체인 결제 네트워크 구축에 나서고 있음을 시사했다. 지갑 연결 툴에서 출발한 월렛커넥트는 점차 △탈중앙 앱 연동 △거래 체결 △결제 기능 등으로 확장 중이다.
쇼피파이와 같은 대형 상거래 플랫폼과의 통합은 크립토 사용 경험을 실생활로 연결하는 첫 사례로 주목된다. 업계 관계자는 “이제는 단순 보관·투자를 넘어, 암호화폐를 쓸 수 있게 만드는 인프라가 중요하다”며 “월렛커넥트의 이번 행보는 그런 흐름의 시작점”이라고 평가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