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트론(TRON)의 창업자 겸 CEO 저스틴 선이 워렌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CEO와 점심식사를 하는 자선 경매에 당첨됐다고 3일(현지시간)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선은 워렌 버핏이 지난 20년간 개최해 온 자선 경매에서 456만7888달러(약 54억원)라는 기록적인 금액으로 올해 “버핏과의 점심” 주인공이 됐다.

특히 버핏은 그동안 여러 차례에 걸쳐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부정적인 입장을 드러낸 바 있기 때문에 암호화폐 기업 경영자와의 식사 자리에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경매의 모든 수익금은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비영리 단체인 글라이드(GLIDE) 재단을 통한 노숙자 등 어려운 사람을 돕는 일에 쓰여진다.

선은 성명을 통해 “비트토렌트와 트론의 미국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있으며, 이 자선 경매에 입찰하는 것은 우리 팀의 중요한 우선순위였다. 우리 지역 노숙자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글라이드 재단에 기부할 수 있게 된 것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진 트론은 이날 암호화폐 시장에서 주요 코인들 대부분 가격이 하락한 가운데 소폭 상승했다.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 트론은 뉴욕시간 이날 오후 3시20분 현재 24시간 전보다 2.4% 상승한 0.039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