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정화 기자] 12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와 협력해 비트코인(BTC) 캐시백을 제공하는 신용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는 4% 비트코인 캐시백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갖춘 신용카드를 올가을에 선보일 계획이다.
코인베이스 원 카드(Coinbase One Card)는 △구매 금액의 4%를 비트코인으로 돌려받는 캐시백 △스테이블코인 USDC 보유에 따른 보상 강화 △스테이킹 보상 증가 △코인베이스가 개발한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인 ‘베이스(Base)’에서의 트랜잭션 크레딧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고 코인베이스는 밝혔다.
이번 발표는 더 많은 암호화폐 플랫폼들이 사용자들이 디지털 자산을 일상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카드를 선보이고 있는 흐름과 맥을 같이 한다. 예를 들어, 지난해 셀프커스터디 월렛인 메타마스크(MetaMask)가 직불카드를 출시했으며, 마스터카드는 올해 4월 암호화폐 거래소 OKX와 크라켄(Kraken)과 협력해 직불카드를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2022년 암호화폐 보상을 제공하는 신용카드를 암호화폐 플랫폼 아브라(Abra)와 함께 선보인 바 있다.
코인베이스, 미국 내 영구 선물 거래 도입 가능성도 언급
이번 신용카드 발표는 뉴욕에서 열린 ‘스테이트 오브 크립토 서밋(State of Crypto Summit)’ 행사 동안 이루어졌다. 코인베이스는 같은 자리에서 미국 내 영구 선물 거래 도입 가능성도 언급했다. 현재까지 코인베이스의 영구 선물 거래는 미국 외 사용자들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올해 초 코인베이스는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와 협력해 미국에서도 ‘영구 스타일 선물 계약’을 제공할 계획임을 밝힌 바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