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AI 대전형 게임 플랫폼 피치루시 AI(Pitch Lucy AI)가 자체 유틸리티 토큰 ‘루시에이아이($LUCYAI)’를 2025년 5월28일 오후 11시(한국시간)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MEXC에 상장했다.
루시에이아이 토큰은 △AI 게임 참여 △보상 풀 운영 △토큰 스테이킹 등 피치루시AI 생태계의 중심 역할을 하도록 설계됐다. 피치루시AI는 현재까지 25만 명 이상이 가입하고, 30만 판 이상의 게임이 진행된 인기 Web3 AI 게임 플랫폼이다. 피치루시AI의 한 핵심 기여자는 “루시에이아이 토큰 출시는 프로젝트의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글로벌 커뮤니티가 생태계 내 핵심 기능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말했다.
거래 상세 및 상장 시간
-
거래쌍: LUCYAI/USDT
-
사전 거래(매도만 가능): 5월28일 오후 10시~11시
-
정식 거래 시작: 5월28일 오후 11시
피치루시AI는 디파이 거래소 빔(Beam)과 함께 루시에이아이 토큰 거래 이벤트를 연다. 5월28일 오후 11시부터 6월11일 오후 11시까지 빔에서 루시에이아이 토큰을 거래하면 총 3만 달러(미화) 상당의 ZETA 토큰을 나눠받을 수 있다. 참가 방법은 빔 공식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루시에이아이 토큰은 제타체인(ZetaChain, $ZETA)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제타체인은 이더리움, 비트코인 등 20개 이상의 블록체인 간 상호운용을 지원하는 범용 레이어1 네트워크다. 이 위에서 피치루시AI는 멀티체인에서 학습하고 활동하는 AI 에이전트를 통해 보다 깊은 게임 경험과 데이터를 제공한다. 루시에이아이 토큰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된다.
-
프롬프트 수수료 및 상금 풀 운영
사용자들은 AI 프롬프트 제출 시 루시에이아이 토큰을 사용한다. 수수료의 20%는 소각돼 공급을 줄이고, 나머지는 실물 USDC 및 루시에이아이 상금 풀에 적립된다. -
스테이킹 및 보상
별도 락업 기간 없이 스테이킹을 통해 블록 단위로 보상이 지급된다. 일찍 참여할수록 지분이 늘어나는 구조다. -
바이백 및 수익화
피치루시AI는 고가치 온체인 메트릭을 생성해 AI 안전성 연구, 감성 분석 도구, 라이선스 기반 데이터셋 등으로 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다. 수익의 일부는 토큰을 매입해 소각하는 데 사용된다.
제타체인은 이더리움, 비트코인 등 주요 체인을 넘나드는 유니버설 스마트 계약을 제공한다. 피치루시AI는 이 기술을 바탕으로 여러 체인을 오가는 AI 대전 게임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