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BNB체인(BNB Chain)이 바이낸스 알파(Binance Alpha) 프로그램을 통해 강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바이낸스 알파 프로젝트의 70% 이상이 BSC(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기반이며, 전체 거래량의 약 40%를 BSC 토큰이 차지했다.
9일 듄(Dune)과 BscScan 자료에 따르면, BSC 토큰의 주간 거래량은 전주 대비 122.5% 증가했다. 주간 거래액은 78% 늘었고, BSC 생태계는 사용자 확장과 프로젝트 런칭 측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알파 프로젝트 중 121개 중 70% 이상이 BSC 기반이며, 이 중 38%는 BSC 고유 프로젝트다. 이들 프로젝트는 △AI △밈(Meme) △디파이(DeFi)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사용자·주소·거래 지표 모두 상승세, 생태계 연계 확대와 인센티브 프로그램도 강화
상위 20개 알파 토큰 중 절반이 BSC 고유 토큰이고, 신규 활성 사용자 기준 상위 10개 중 9개가 BSC 기반이다. 이 중 6개 프로젝트는 신규 사용자 비율이 20%를 넘었다.
온체인 활동도 활발하다. 최근 일주일간 신규 지갑 주소는 약 430만 개 늘었고, 이틀 연속 일일 신규 주소 수가 100만 개를 넘었다. 일일 활성 주소는 200만 개를 넘었고, 전체 고유 주소 수는 5억5200만 개에 달한다.
바이낸스 현물시장에선 BSC 기반 12개 프로젝트가 알파 프로그램을 통해 상장됐다. 현재 진행 중인 ‘BSC 알파 거래 대회’에서는 BSC 토큰 거래량이 알파 포인트 산정 시 2배로 계산되며, IDO(탈중앙화 거래소 공개) 참여 자격에 영향을 준다. 또한 BSC 기반 밈 토큰 보유자를 대상으로 에어드랍도 진행 중이다.
BNB체인은 낮은 가스비(0.1 gwei), 빠른 처리속도, 방대한 사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런칭과 유저 확보의 중심지로 부상했다. 바이낸스 월렛(Binance Wallet)과 알파 프로그램과의 밀접한 연계를 통해 생태계 내 가치 창출과 크로스체인 확장을 이끌고 있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
BNB체인, AI 개발자 위한 ‘MCP’ 공개 “웹3 AI 에이전트 연동 가속” | 블록미디어
밈코인 열기에 BNB 체인 ‘급부상’…솔라나(SOL) 주춤 속 거래량 확대 | 블록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