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부산시가 21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계획에 대한 공청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규제자유특구 및 지역특화발전특구에 관한 규제특례법’에 따른 규제자유특구 계획을 추진하기에 앞서 주민, 기업,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다.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계획은 4차 산업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해 블록체인산업의 발굴과 육성을 통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부산시는 또 문현금융단지를 기점으로 강점 산업인 금융, 물류, 관광, 데이터 분석 등 영역을 블록체인 기술로 연결해 하나의 큰 중심축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청회는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계획 추진 경과, 지역 특성·여건 활용 정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효과 등에 대한 발표와 전문가, 시민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참석자는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부산시는 공청회와 의견수렴 기간에 제출된 의견을 수렴해 이달 말까지 블록체인규제자유특구 계획안을 확정해 중소벤처기업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달 말까지 제출된 특구 계획에 대한 규제자유특구위원회 등 심의·의결을 거쳐 오는 7월 말 특구 지정 여부를 결정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기술 개발 사업 활성화와 규제 해소를 통해 블록체인이라는 신성장산업을 선점하고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이 부산으로 이전·확장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