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30일 더디파이언트에 따르면 하드웨어 월렛 제공업체 레저(Ledger)가 자사의 월렛 인터페이스 ‘레저 라이브(Ledger Live)’에 디파이 스테이블코인 수익률 기능을 도입했다.
이번 통합으로 사용자들은 테더(USDT), USD코인(USDC), USD스테이블코인((USDS)), 다이(DAI) 등 스테이블코인에 대해 연 5%에서 최대 9.9%의 수익률(APY)을 얻을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보상 관리 플랫폼 킬른 파이낸스(Kiln Finance)로 운영된다. 킬른은 아베((Aave)), 컴파운드((Compound)), 스카이((Sky)), 모르포((Morpho)), 스파크((Spark))와 같은 주요 디파이 프로토콜과 연계되어 있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자산을 스스로 관리하지만 디파이 기초 보안 구조를 신뢰하는 사용자는 브라우저 기반 외부 계정(EOA)보다 더 안전한 대안인 레저 라이브 앱을 통해 킬른과 연결할 수 있다. 레저는 이를 통해 중앙화 거래소(CEX)의 2~5% 수준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허가 없이도 접근 가능한 대안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한편, 자산이 레저 월렛에 보관되더라도 레저 언(Ledger Earn)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통합된 디파이 프로토콜의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다. 통합된 디파이 프로토콜 중 하나가 해킹될 경우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의가 필요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