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 엔진은 ‘엔진 스파크(Enjin Spark)’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및 서비스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들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엔진 스파크 프로그램은 지난해 실시한 엔진 플랫폼 조기 지원 프로그램(Early Adopter Program)의 연장선으로, 엔진 메인넷 플랫폼에 미리 접근할 기회를 부여하고 신규 프로젝트들이 더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고안됐다. 또한 많은 개발사가 난항을 겪고 있는 프로젝트 수익화와 커뮤니티 유치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채택된 프로젝트는 ▲메인넷 조기 접근 ▲전담 컨설팅 ▲다중 게임 세계(멀티버스·Multiverse) 아이템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엔진 스파크 프로그램에 선정되면 실제 엔진코인이 들어간 멀티토큰 표준인 ERC-1155 기반 블록체인 자산을 만들 수 있는 메인넷 자격 증명을 얻게 된다. 또한 컨설팅을 통해 엔진 플랫폼 도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다양한 업체와의 연결을 통해 많은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모든 엔진 스파크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그들의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버스 아이템 컬렉션을 받게 된다. 개발자들은 해당 아이템을 유저들에게 보상 등으로 배포할 수 있으며, 이는 게임의 재미를 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규 사용자 유입이 더 용이하도록 돕는다. 멀티버스는 엔진 플랫폼과 ERC-1155를 활용해 게임 아이템을 서로 다른 여러 게임 세계를 오가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다.

엔진 스파크 프로그램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세 가지 요구 조건이 충족돼야 한다. 첫 번째는 코반 테스트넷에서 완벽하게 작동되는지 여부다.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게임 서버와의 연동이 제대로 구동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두 번째로는 엔진 플랫폼을 어떤 식으로 프로젝트에 사용할지에 대한 상세한 개요가 요구된다. 엔진의 기술이 어떻게 해당 프로젝트를 보완할 수 있으며 어떤 식으로 적용할 것이고 어떤 시너지가 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 등이 담겨야 한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친환경적이며 SSL 인증을 받은 사용자 친화적 웹사이트가 필요하다.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나 스크린샷이 있으면 더욱 좋다. 프로그램 신청서와 자세한 내용은 엔진 코리아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enjinco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엔진은 오는 5월 21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서 ‘블록체인 게이밍’을 주제로 한 밋업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엔진 코인의 생태계, 비전, 엔진 플랫폼 데모 시연 등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엔진 코리아의 개발지원 담당자가 엔진 플랫폼을 통해 직접 블록체인 아이템을 만들고 게임에 적용하는 방법을 보여줄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