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3iQ Corp.가 새로운 솔라나(Solana) 스테이킹 ETF(SOLQ)를 출시한다고 3iQ Corp.가 발표했다. 이 ETF는 11월 1일 오전 9시 30분(동부 표준시)에 토론토 증권거래소(TSX)에서 상장된다. 이는 북미에서 최초로 솔라나 네이티브 스테이킹 보상을 거래소 상장 상품 형태로 통합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SOLQ는 투자자들에게 솔라나 네이티브 스테이킹 수익을 규제된 거래소 상장 형태로 제공한다. 이는 자산 보관이나 프로토콜과 직접 상호작용할 필요 없이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솔라나 스테이킹 수익이 암호화폐 사용자들에게만 제한됐었다. Figment는 이 ETF를 위한 주요 스테이킹 제공자로 선정되어 운영을 맡는다.
Figment는 솔라나 생태계의 초기 검증자로 활동해 온 회사다. 이 회사는 △40개 이상의 프로토콜에 걸쳐 150억 달러 이상의 자산 스테이킹, △완벽한 슬래싱 방지 기록, △700개 이상의 기관 파트너를 고객으로 두어 강력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Figment의 CEO 로리엔 개블(Lorien Gabel)은 “기관급 스테이킹 인프라와 전통적인 투자 상품을 결합해 새로운 투자자층에 지속 가능한 스테이킹 수익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3iQ는 2023년 세계 최초의 이더리움 스테이킹 ETF를 선보였으며, 비트코인 ETF(TSX: BTCQ)는 주요 글로벌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첫 비트코인 상장 상품(ETP)으로 기록됐다. 3iQ의 파스칼 생장(Pascal St-Jean) 대표 겸 CEO는 “3iQ는 항상 혁신의 전통을 이어가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출시를 통해 디지털 자산 생태계의 가치를 극대화하려는 비전을 공유하는 최상위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16일, 07:11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