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스트림이 리퀴드 네트워크에 합류한 새로운 14개 회원사(Blue Fire Capital, BTC Trader/BtcTurk, Cobo, Coinut, DMM Bitcoin, FRNT Financial, Gate.io, Huobi, OpenNode, Poolin, Prycto, Sideshift AI, TaoTao, Tilde)를 공개했다. 또 비트파이넥스와 암호자산 금융 앱 RenrenBit가 리퀴드 비트코인 (L-BTC) 입출금을 제공하는 The Rock Trading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리퀴드 네트워크는 전 세계의 암호화폐 거래소, 마켓메이커, 브로커, 기타 금융 기관을 연결하는 거래소 간 결제 네트워크이다. 리퀴드 네트워크는 회원사 간의 신속하고 안전한 비트코인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사들은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자산을 발행할 수 있다. 현재 35개의 거래소, 거래 데스크, 금융 기관의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리퀴드네트워크 인터그레이션에 합류한 비트파이넥스의 CTO 파올로 아노이노 (Paolo Ardoino)는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비트코인, 스테이블코인, 기타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발행한다는 것은 매우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방안”이라며, “거래소는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고, 투자자들은 하나의 지갑 앱으로 모든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블록스트림의 CSO 샘슨 모우(Samson Mow)는 “리퀴드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가능성을 가져다 줄 것”이라며, “거래를 처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분 밖에 걸리지 않으며 여러 거래소들 사이에서 비트코인을 신속하게 옮기거나 자신의 리퀴드지갑에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블록스트림은 이 밖에도 비트멕스와 고팍스, 코인베네 등 다른 회원사와 함께 인테그레이션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리퀴드 인테그레이션이 확장되면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참여가 확대되고 이를 통해 주요 거래 쌍 전반에 걸쳐 거래소 간 스프레드가 축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거래 상대방의 위험을 줄이고, 리퀴드 기반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블록스트림은 설명했다

리퀴드 네트워크에 최초로 합류한 후오비의 COO 즈후 지아웨이(Jiawei Zhu) COO는 “ 블록스트림 팀이 리퀴드와 함께 엄청난 일을 해냈다”며 “향후 암호화폐 거래 비즈니스의 기준이 될 가능성 큰 리퀴드 네트워크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리퀴드 네트워크를 시작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Bitfinex 또는 Sideshift AI, The Rock Trading에서 L-BTC를 매입할 수 있고, 리퀴드 코어 데스크탑 앱으로 자금을 관리할 수 ​​있다.

블록스트림 소개

블록스트림은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 인프라의 글로벌 리더이다. 블록스트림의 사이드체인 기술(리퀴드 네트워크)은 더 빠른 비트코인 결제와 금융 기관의 자산 토큰화를 가능케 한다. InterContinental Exchange와의 파트너십으로 개발된 암호화폐 데이터 피드(Cryptocurrency Data Feed)는 업계 최고의 실시간 및 과거 거래 데이터를 제공한다. 블록스트림의 GreenAddress는 세계적인 최첨단 소비자 비트코인 지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