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ck Han 에디터] 솔라나(SOL)가 최근 며칠 간 이어진 매도 압력과 변동성을 극복하며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지만 지속적인 상승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직 넘어야 할 과제가 많다고 뉴스BTC가 26일(현지 시간) 분석했다.
현재 SOL은 심리적 지지선인 $135를 넘어선 상태로, 투자자들에게 다소 안도감을 주고 있지만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신중한 분위기 속에 명확한 기술적 저항선 돌파가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 볼린저 밴드 상단 터치, 회복 가능성 시사
긍정적인 신호로, 유명 분석가 빅 체즈(Big Cheds)가 주목한 기술적 지표가 있다. 그는 솔라나가 일간 차트의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 BB) 상단에 도달한 것은 $270 수준에서 거래된 이후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드물게 나타나는 이런 지표는 매도세에서 매수세로의 분위기 전환이 점차 이뤄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신호로 볼 수 있지만, 명확한 확인은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 볼린저 밴드 상단의 터치는 대개 증가하는 거래량과 가격 지속 상승에 의해 뒷받침될 경우 강세의 초기 징후로 여겨진다.
현재 투자자들은 솔라나가 $135 지지선을 유지하며 저항 수준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추세 전환이 확인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다만, 이번 회복이 아직은 불확실한 상태로 남아있기는 하나, 빅 체즈의 분석은 시장에 긍정적인 반응을 더하고 있다.
# $150 돌파를 위한 솔라나의 도전
솔라나(SOL)는 $150에 근접한 국지적 고점을 설정하기 위해 도전에 나선 상태다. 이번 상승 흐름이 일시적인 완화를 가져왔지만, 일부 분석가들은 가장 최근의 가격 상승이 단기적 강세 함정일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약한 시장 심리와 알트코인 전반에 걸친 추가 조정 가능성을 언급하며 하락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의견도 다수다. 시장의 약세장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일부 투자자들은 보유 포지션을 청산하고 다른 투자자들은 회복을 기대하며 손실을 감수하고 있는 상태다.
# 주요 저항선과 리스크: $150 돌파 필요
솔라나는 뉴욕 시간 26일 오후 140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주요 심리적 저항선인 $150 돌파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강력한 상승 모멘텀이 아직 확인되지 않은 상황에서 매수세는 뚜렷한 돌파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
또한, 더 중대한 저항선은 $170에서 $180 구간으로, 이 구간은 과거 랠리에서 꾸준히 강력한 저항 역할을 했다. 솔라나의 진정한 회복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이 구간을 넘어 지지선으로 전환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추가 하락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만약 SOL이 며칠 내 $150에서 저항을 다시 맞이할 경우, $135 아래로 하락할 가능성도 있다. 이는 약세 분위기를 강화하며, 특히 시장 전반의 약세가 지속된다면 낮은 지지선마저 위태로워질 수 있다. 핵심 가격 구간 내의 움직임과 불확실성이 지배적인 상황에서, 솔라나의 다음 단계는 앞으로 몇 주 간의 시장 방향을 결정할 중요한 변수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