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빗과 씨피닥스, 고팍스가 글로벌 암호화폐 정보공시 플랫폼을 개발한 크로스앵글과 협약을 맺고 “코인 상장과 이후 활동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3일 밝혔다.

크로스앵글은 자체 공시 정보 플랫폼 쟁글(Xangle)을 운영하고 있다. 쟁글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에게서 받은 정보와 블록체인 내에서 발생하는 거래 내역인 온체인 정보를 모두 포함해 공시한다. 쟁글의 데이터 공시 기준은 DART (한국), EDGAR(미국)와 같은 증권 규제 기관의 공시 기준과 S&P, 무디스와 같은 국제 신용평가사들의 평가 기준에 준거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크로스앵글은 쟁글에 올라온 정보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종합적인 상장 적격 진단 보고서를 거래소들에 제공한다. 거래소들은 이 보고서를 새로 상장할 코인의 적격성 및 상장된 프로젝트 성과를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할 예정이다.

서문규 씨피닥스 총괄이사는 “크로스앵글의 서비스가 암호화폐 시장을 개척하는 ‘투자자들의 안내등’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오세진 코빗 본부장 또한 “크로스앵글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단순한 정보공시 플랫폼을 넘어 생태계 전반의 모범규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팍스 이준행 대표는 “그동안 블록체인 생태계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여러 프로젝트와 협업을 해왔다”며 “크로스앵글의 쟁글은 모든 이해당사자들 사이의 정보격차를 줄일 수 있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협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신뢰와 무결성을 회복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크로스앵글은 현재 쟁글의 베타서비스를 운영 중이나 이달 중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크로스앵글 측은 “앞으로 더 많은 거래소와 투자자, 프로젝트와 협력해 건전한 공시 문화가 자리 잡힌 암호화폐 시장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