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두나무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거래 지원 중인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주요 정보 공시 제도를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업비트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건전한 투자문화를 만들고, 공정하고 투명한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해 공시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

공시 대상 정보는 ▲대량 보유지분 변동 ▲암호화폐 자산의 구조적 변동 ▲핵심 인력 변동 등 재무 및 지배구조 관련 정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주요 마일스톤 달성 등 영업 및 사업 진행 관련 정보다.

공시를 원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이메일로 업비트 담당자에게 공시 내용과 참고 자료를 전달하면, 업비트는 내부 검토 후 웹사이트와 앱 내 ‘프로젝트 공시’ 게시판에 게재한다. 공시 내용은 해당 프로젝트의 암호화폐 상세 화면에도 노출될 예정이다.

업비트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주요 현황을 적극적으로 공유해 업계 전체의 공동 발전으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정보 불균형 해소로 투자자 자산 보호 측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업비트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주요 정보를 모든 투자자에게 차별 없이 공개하기 위해 공시 제도를 도입했다”며 “투명한 정보 공개 장려로 공정하고 건강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투자 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