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금지와 공식 디지털 통화 규제에 관한 내용을 담은 법안 초안에 대한 부처간 협의를 시작했다고 더 이코노믹 타임스(ET)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ET는 이번 사안에 밝은 한 정부 관리의 말을 인용, ‘암호화폐 금지 및 공식 디지털 통화 규제 법안 2019’가 정부 관련 부처에 배포됐다고 전했다.

인도 정부는 지난해 암호화폐 규제법안의 초안 작성을 위해 재무 장관 산하에 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름 공개를 원치 않은 한 소식통에 따르면 인도 정부의 여러 부서들은 “모든 형태의 암호화폐 판매, 구입, 발행”을 완전 금지시키는 아이디어를 승인했다.

ET는 정부 부처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만들어지는 암호화폐 규제에 관한 최종 법안이 5월 말 총선 이후 구성될 차기 정부에 제안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ET는 또 정부 위원회가 암호화폐 규제 조치의 시행이 “이미 많이 지연됐다는 견해”를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ET가 입수해 검토한 정부 위원회 회의록에는 암호화폐의 판매, 구매, 발행 금지의 필요성이 시급하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위원회는 또 암호화폐가 돈세탁에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돈세탁 방지법을 통해 암호화폐를 금지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대한 인도 정부의 이 같은 거부감은 암호화폐가 인도 루피화의 독점적 지위를 위협할 것이라는 우려에서 비롯됐다는 분석이 일부에서 제기된다.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