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아마존에서 암호화폐 통화 결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아마존에서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하게 하는 브라우저 확장 기능이 이번 주 안에 구현될 것이란 관측이다.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 확장기능을 탑재하는 ‘Moon’사는 22일(현지시간) 크롬의 허가가 나오는대로 미국 코인베이스의 계좌에서 암호화폐를 이용한 구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비트코인 결제기능을 넣은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 ‘Moon’ 이 이번주 안에 크롬에 구현될 전망이다. 

결제가 가능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등이다.

현재는 코인베이스에 암호화폐 지갑이 있는 고객이 보유한 코인만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문은 아마존을 시작으로 앞으로 이베이, 알리 익스프레스 등과도 협력을 맺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데스크는 아마존에서의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해진다는 것은 암호화폐가 그 만큼 대중화됐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큰 진전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유의해야 할 점은 크롬 브라우저 확장을 통해 아마존 결제가 가능한 것이지, 아마존 자체가 가상통화 결제를 도입한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문(Moon)사의 대표 켄 크루거는  “아마존이 결제를 도입했다기 보다 우리가 지불시스템을 관리한다고 해석하는 것이 맞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