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19-04-15

[글 = 토니 사가미: Weiss Ratings Editor]

 

블록체인 기술 수용의 비약적인 증가에 따라 투자자들은 적절한 대응을 통해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불과 3년 이내에 기업들 50%가 이 혁신적인 신기술을 사용하게 될 것이다.

 

독자들에게,

3년 내에 기업들 50%가 이 혁신적인 신기술을 사용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장담하건대, 당신은 여기에 한 푼도 투자하지 않을 것이다.

이는 “인터넷 2.0” 기업들의 주가가 300%, 500%, 심지어 1000% 이상 오르는 것을 볼 때 유감스러운 일이다.

분산원장기술, 즉 블록체인 기술을 말하는 것이다.

블록체인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 기술의 중추를 이루고 있다. 그러나 그보다도 여러 단계를 거쳐가면서 제품을 정확하게 추적하거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전 세계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매우 귀중한 도구가 되고 있다.

그럼 50%라는 숫자로 돌아가 보겠다.

오라클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기술기업 중 하나로, 세계 대부분의 대기업에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세계의 기술 환경을 이해하고 있다.

오라클은 점점 더 많은 고객이 블록체인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오라클의 프랭크 시오그 블록체인 상품 개발 담당 부사장은 “내 예상으로는 앞으로 몇 년 안에 50%에서 60%의 기업이 블록체인 제품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낙관적인 이유는 간단하다; 오라클의 고객들은 이 회사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위해 줄지어 가입하고 있다. 100개 이상의 세계 주요 기업들이 오라클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도입해 공급망 관리에 이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어떤 회사는 당신이 산 이탈리아 프로슈토가 정말로 이탈리아에서 온 것인지 확인하고 싶을 것이다. 아니면 또 다른 회사는 자신들이 사들이는 광물이 아동 노동으로 채굴되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하고 싶을 수도 있다.

50%에서 60%는 엄청난 비율이지만, 블록체인의 이러한 전망을 보여주는 곳은 오라클 뿐만이 아니다.

삼성의 블록체인 담당 부사장 테드 김은 앞서 전망보다는 덜 낙관적으로 세계 기업의 20%가 3년 안에 블록체인을 사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20%와 60%의 차이는 크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전 세계 기업들이 블록체인에 수십억 달러를 쏟아 붓고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이들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하는 것을 돕는 기업들에게 엄청난 이윤을 가져다 줄 것이다.

어떻게 하면 인생을 바꾸는 수익의 기회에 동참할 수 있겠는가? ETF 투자자인 경우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블록체인 중심 ETF들이 있다.

  • Amplify Transformational Data Sharing ETF (BLOK)
  • Reality Shares Nasdaq NexGen Economy ETF (BLCN)
  • First Trust Indxx Innovative Transaction & Process ETF (LEGR)
  • Innovation Shares NextGen Protocol ETF (KOIN)

 

위 ETF들 이름에 “블록체인”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은 염려할 필요 없다. 미 증권거래위원회(SEC)는 ETF 업계가 상품 이름에 블록체인을 넣는 것을 금지했다.

이들 블록체인 중심 ETF는 전망이 좋다. 그러나 큰 돈, 정말 큰 돈은 블록체인 골드러시로 돈을 벌고 있는 소수의 주식에서 만들어질 것이다.

나는 그랜드 슬램, 만루홈런과 같은 이익, 즉 평생동안 당신을 먹여 살릴 수 있는 수익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이다.

내 얘기는 당신의 모든 포트폴리오를 블록체인 주식에 넣으라는 것이 아니다. 그것들은 매우 불안정하기 때문에 당신 포트폴리오의 15%에서 20% 정도로 그것의 투자를 제한해야 한다.

하지만 롤러코스터 타는 것을 참을 수 있다면, 이것은 여러분이 수십 년 만에, 혹은 당신의 일생에 마주치게 될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번역/정리 = 박재형 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