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중국이 비트코인을 포함한 모든 암호화폐 채굴을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는 9일(현지시간)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가 암호화폐 채굴 금지 내용이 포함된 개정된 산업 지침 초안을 공개, 대중들의 여론 수렴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전일 공개된 NDRC의 지침 초안은 당국이 앞으로 장려, 제한, 제거해야 할 산업의 수정된 리스트를 포함하고 있다. NDRC의 이 리스트는 2011년 처음 공표됐다.

로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을 포함하는 암호화폐 채굴은 NDRC가 단계적으로 폐지해야 될 450여개의 활동 목록에 추가됐다. NDRC는 암호화폐 채굴 활동은 관련 법규와 규정을 충실히 지키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또 암호화폐 채굴활동은 안전하지 않으며 자원 낭비 또는 환경 오염 요인이 된다고 덧붙였다.

로이터는 NDRC가 비트코인 채굴 금지 목표 날짜 내지 구체적 방법을 명시하지 않았으며 이는 암호화폐 채굴이 당장 금지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인들은 5월 7일까지 NDRC의 개정된 산업 지침 초안에 대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중국 국영 신문 시큐리티스 타임스는 9일 NDRC 리스트 초안 공개와 관련, 암호화폐산업에 대한 “중국 산업 정책의 태도를 분명하게 반영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