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가 블록마스터 캠프 1기에 이어 2기 과정을 개설한다. 블록체인 산업 전반에 걸쳐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겠다는 의도다.

블록체인 교육연구센터는 지난 1월 ‘블록마스터캠프 하이퍼렛져 1.4’ 강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에 오는 4월 ‘2019년 블록마스터 캠프2 – DOCKER와 KUBERNETES를 활용한 블록체인 노드(Node) 설치와 운영’ 에 대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블록체인 개발, 테스트, 배포 운영환경 구축 전반에 대한 전문 과정이다.

협회는 블록체인 전문 인력 육성이라는 법인의 고유 목적을 위해 지난해 말 블록체인 교육연구센터를 설치했다. 첫 교육사업으로 지난 1월 블록체인 관련 기업과 연구기관 등에 재직 중인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이퍼렛져 전문심화 과정을 개강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블록마스터 캠프 두 번째 강좌는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사흘 동안 전문 강사가 하루 8시간씩 이론과 실습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부가세포함 55만원이다. 교육수강신청은 오는 4월 19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이며 교육 장소는 강남 sba 컨벤션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관련 문의는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사무처(02-511-3730)으로 하면 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