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는 공주대학교와 산학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공주대학교 통합의료관광디자인 대학원은 양자의학기반의 K-Medicine 블록체인 플랫폼 인재육성과 대학생 창업을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한반도 평화통일관광을 통한 동북아시대를 견인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글로벌 K-Medicine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글로스퍼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스퍼는 자체 블록체인 암호화폐 플랫폼인 ‘하이콘(HYCON)’의 메인넷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한편 국내·외 거래소 상장을 통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특히, 서울 노원구청에 구축한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플랫폼’, 영등포구청에 구축한 ‘블록체인 기반 제안평가시스템’, 2018 KISA 블록체인 시범사업 해양수산부 과제인 ‘블록체인 기반 컨테이너 부두 간 반출입증 발급 시범사업’ 등 공공기관과 정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양 기관의 협력사항은 ▲사업 및 연구과제 공동 참여 ▲교수, 연구원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 협력 ▲인력 및 정보의 상호 이용 ▲ 소장도서 및 자료의 공동 이용 ▲실험분석 및 연구 장비와 시설의 공동 활용 등이다. 이들은 협약에 따라 블록체인 기술 연구와 우수한 기술 인력의 양성, 전인교육향상 및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용근 공주대학교 대학원 통합의료관광디자인학과 교수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했던 다양한 경험과 검증 받은 높은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공주대학교가 K-Pop, K-Food, K-Culture에 이어 K-Medicine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의 주역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

image_printPrint
추천 콘텐츠->  [코인시황] 시장 전반 주도하는 상승세, 16개 암호화폐 2자릿수 상승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