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eisscrypto.com/en/index/wsc

이 주소를 입력하면 위 이미지를 볼 수 있다.

 

[글 = 마틴 와이스: Weiss Ratings Founder/후안 빌라베르데: Weiss Ratings Editor]

우리가 최근 선보인 와이스 스몰캡 크립토 인덱스(Weiss Small-Cap Crypto Index)는 불과 두 달 전 2994에 거래됐다. 오늘 아침 이 지수가 1만600을 넘어섰다. 3.6배나 치솟은 것이다. (스몰캡은 소형주를 가리킨다.)

우연이었을까? 만일 하나의 고립된 암호화폐에 이런 일이 벌어졌다면 아마 예스라고 말할 수도 있을 것이다. 심지어는 펌프 앤 덤프(pump-and-dump) 사기를 의심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와이스 스몰캡 크립토 인덱스의 급상승은 그런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다. 그 증거가 여기 있다.

*와이스 스몰캡 크립토 인덱스는 70개의 서로 다른 암호화폐들로 구성되는 아주 큰 바스켓이다.

*70개 암호화폐 모두 와이스의 평가를 받기에 충분할 정도로 매우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

*와이스 스몰캡 크립토 인덱스를 구성하는 70개 암호화폐 중 그 어느 것도 전체 지수에서 4% 이상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다.

이런 점에서 와이스 스몰캡 크립토 인덱스는 폭넓고 견고한 지표로 큰 의미를 지닌다.

첫째, 이 지수는 암호화폐 장터의 스몰캡 부문에서 실제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가를 보여준다. 지금까지는 스몰캡 부문의 실제 상황을 파악할 방법이 없었다.

둘째, 스몰캡 부문은 암호화폐시장 전반의 신뢰할 만한 선행 지표가 될 수 있다. 스몰캡 부문은 거의 두 달 앞선 사전 경고를 통해 금주의 비트코인 급등을 예측한 바 있다.

셋째, 위험 감당이 가능한 투자자들은 이 지수 거래를 통해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우리는 2017년 초 와이스 스몰캡 크립토 인덱스의 가치를 100으로 정했다. 암호화폐시장이 2018년 크게 하락했음에도 지금 이 지수는 2017년 초와 비교해 100배 이상 높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우호적 이벤트들의 특별한 집중

암호화폐 가격이 지난해 급락했을 때 많은 옵서버들은 가격 하락이 암호화폐 산업 차원에서의 사용과 실질적 응용 감소를 의미하는 것으로 생각했던 것 같다. 그러나 폭넓은 찬사를 받은 와이스의 암호화폐 산업 전망에서 분명히 밝힌 것처럼 진실로부터 더 멀어질 수는 없었다.

선도적 지위의 암호화폐들은 2018년 초와 비교해 (온체인) 사용자 규모가 3배 증가했다.

암호화폐업계 네트워크 용량과 보안은 크게 개선됐다.

그리고 기저 기술은 디지털 자산의 보안을 유지할 새롭고 더 효율적 방법과 더불어 진화했다.

가격 하락과 개선된 펀더멘탈의 결합은 위험 감당이 가능하면서 최악의 암호화폐를 피하고 최선의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 투자자들에게 독특한 기회를 제공해준다.

우리가 122개 암호화폐를 평가하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우리가 단지 하나가 아니고 7개의 서로 다른 암호화폐 가격 지수를 제공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 모든 정보 출처는 30일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앞으로 훨씬 더 많은 내용을 추가할 계획이다.

너무 늦기 전에 이용할 것을 제안한다. 우리의 새로운 홈 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s://weisscrypto.co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