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19-04-01

[글 = 후안 빌라베르데: Weiss Ratings Editor]

 

지난해 암호화폐  시장 침체 불구 그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은 비상하고 있다.

“블록체인의 기회를 구성하는 사용 사례들은 이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만큼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 IDC, 2019 전반기 세계 블록체인 지출 가이드

독자들에게,

오늘날 세계 경제에서 시도와 시험들을 거쳐 가장 좋은 돈을 벌기 좋은 공식으로 입증된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비밀이 아니다.

수십억 달러 규모로 성장해 나아가고 있는 변화무쌍한 산업에 투자하는 것이다. 나는 마이크로프로세서, 광섬유, DNA 시퀀싱, 미디어 파일 압축 소프트웨어, 소셜 미디어 같은 것을 말하는 것이다.

물론 남들을 쫓아가며 투자하기는 쉽다. 하지만 이번 세기의 가장 큰 혁신 중 하나는 여러분이 얼굴을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말하는 거의 모든 투자자들은 이 혁신적인 기술에 한 푼도 투자하지  못하고 있다.

바로 블록체인 이야기다.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은 인터넷과 이메일의 관계와 같다. 블록체인은 거대한 통신 시스템에 지나지 않으며, 그 위에 암호화폐 같은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블록체인은 2008년 사토시 나카모토가 최초로 디지털 화폐인 비트코인을 만들기 위해 발명했을 때부터 존재해왔다.

지난해 암호화폐 시장은 고전했지만 그것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은 로켓처럼 날아 오르고 있다. IDC에 따르면, 미국 기업들은 2019년에 바로 이 기술에 지난해의 15억달러보다 88% 증가한 29억달러를 지출할 예정이다.

이는 올해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IDC는 블록체인 지출이 향후 5년간 연평균 77%씩 증가해 약 12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블록체인 지출을 주도하는 기업에 투자해 큰 수익을 올릴 방법이 있다면 어떻게 그들에게 투자할 수 있을까?

채굴장비 제조업자. 과거 “골드러시” 시절 진짜 부자가 된 사람들은 채굴 장비를 파는 사람들이었다. 블록체인 세계에서 그 장비들은 반도체 칩과 암호화폐를 “채굴”할 수 있게 하는 하드웨어들이다.

채굴자. 암호화폐 산업에서 “채굴자들”이란 거래를 검증하고 디지털 코인으로 보상을 받는 사람들이다. 그리고 이 채굴자들은 공개 시장에서 이 암호화폐를 팔고 그 수익을 주주들에게 전해준다.

 

결제 처리/대출 : 결제 처리 업체보다 블록체인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 업종은 아마 없을 것이다. 블록체인은 은행, 브로커, 신탁회사 등 중간상인을 우회해서 보다 저렴하고 빠르게 거래 처리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사업 개발/컨설팅 업체 : 블록체인은 새롭고 복잡하며, 블록체인 경쟁력을 갖춘 직원을 두고 있는 기업은 극히 드물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존 사업에 접목하고, 신기술 통합을 추진하기 위해 컨설팅 업체를 고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그러한 주식들은 정확히 내가 Weiss Crypto Investor 서비스에서 추천하는 주식의 유형이지만, 자신이 좀 더 수동적인 ETF 투자자일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블록체인 중심의 ETF가 있다.

  • Amplify Transformational Data Sharing ETF (BLOK)
  • Reality Shares Nasdaq NexGen Economy ETF (BLCN)
  • First Trust Indxx Innovative Transaction & Process ETF (LEGR)
  • Innovation Shares NextGen Protocol ETF (KOIN)

위의 ETF 중 이름에 “블록체인”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SEC는 ETF 업계가 상품 이름에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했다.

당신이 선택하는 개별 주식이나 ETF와 상관없이, 우리는 당신이 평생동안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유형에 대해 말하고 있다.

번역/정리 = 박재형 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