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R -2: 2019-03-28] [글 = 후안 빌라베르데: Weiss Ratings Editor]

 

와이스 크립토커런시 레이팅스는 이번 주 새로 선보인 웹사이트를 통해 독자들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크게 업그레이드했다. 지금 당장 이용 가능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는 가입 고객들에 대한 감사함을 전하기 위한 선물이다.

고객들은 서비스 가입에 따르는 모든 보고서와 자료들을 계속 받아보는 것과 더불어 훨씬 더 많은 혜택을 누리게 된다.

가입자들이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통해 최대한 혜택을 누릴 있는 방법을 단계별로 소개한다.

1단계. 일단 우리 홈페이지(https://weisscrypto.com/)에 접속해 지금 모든 것이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바란다. 기존에 서비스 이용을 위해 주로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를 사용해 로그인을 한다. (패스워드를 기억하지 못한다면 새로 만들면 된다.)

2단계.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My Watchlist를 클릭한 다음 워치리스트를 셋업한다. 추적하기 원하는 코인들을 선택한다. 그러면 다음주부터 그 코인들의 등급이 변할 때마다 우리가 보내는 경고 이메일을 받게 된다. (워치리스트 페이지를 북마크 해두면 언제든지 해당 코인들을 추적할 수 있다.)

3단계. 우리의 새로운 크립토 스크리너 사용을 위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한다.

주소: https://weisscrypto.com/en/cryptos/screener/shared/coins-by-rating

도표에 소개된 강력한 선택 도구를 사용해 고객들은 …

*각자 원하는 암호화폐를 선택하는 주요 기준을 고를 수 있다.

*선택하려는 암호화폐의 등급 범위를 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C” 또는 그 이상.

*추가 검색 기준을 첨부할 수 있다.

*표 세로단(column)의 일부를 더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기타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4단계. 암호화폐의 전체 등급 이외 세부 내용을 보는 것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단기 위험을 그다지 걱정하지 않으면서 장기적으로 어떤 코인들이 가장 성공 가능성이 높은지 보기 원한다면 우리가 각 코인들에 부과하는 기술/수용 등급을 체크하기 바란다. (아래 도표 중 왼쪽에서 다섯 번째 세로단 참조.)

5단계. 기술과 수용 측면에서 최고의 조합을 이룬 코인이 무엇인지 알기 원하면 “기술/수용(Tech/Adoption) 등급” 오른쪽을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높은 등급에서 낮은 등급 순서로, 또는 그 반대로 리스트를 정렬할 수 있다.

6단계. 단기 위험과 보상에 더 관심이 많은 경우라면? 기술/수용등급 옆에 있는 “위험/보상(Risk/Reward)” 등급 칼럼을 클릭하면 된다. 단지 현재로서는 암호화폐산업 전반적으로 위험/보상 수치가 매우 열악하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가격이 크게 하락했거나 보합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수용과 기술이 크게 개선됐다는 것은 좋은 뉴스다. 따라서 시장이 지속 가능한 가격 회복 신호를 보이기 시작하는 즉시 우리는 암호화폐들이 전반적으로 상당한 업그레이드를 향해 움직이는 추세를 목격하게 될 것이다.

7단계. 더 깊게 파고 들고 싶다면? 걱정할 필요 없다. 선택한 코인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8단계. 암호화폐시장을 보다 폭넓게, 그리고 정확하게 추적해보자: 지금까지 시장을 측정하는 유일한 방법은 비트코인을 추적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모든 알트코인들을 배제한 것이다.

왜 다우존스평균과 같은 암호화폐용 지수를 아직 목격하지 못한 것일까? 아마도 그 지수에 어떤 코인들이 포함되고 배제되어야 할지에 관한 기준을 그 누구도 결정할 수 없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런데 우리가 그 기준을 갖고 있다: 바로 우리의 기술/수용 등급이다.

따라서 지금 폭넓은 시장 흐름을 따라가려면 와이스 크립토50 지수(Weiss Crypto 50 Index)를 추적하면 된다. 그 외에 여기 소개하는 몇몇 지수들도 추적할 필요가 있다.

*Weiss 50 Crypto Index Ex-BTC (비트코인 제외 와이스 크립토50 지수)

*Weiss Large-Cap Crypto Index

*Weiss Mid-Cap Crypto Index

*Weiss Small-Cap Crypto Index

*Weiss PoW Crypto Index (비트코인처럼 작업증명 방식을 사용하는 코인 지수)

*Weiss Non-PoW Crypto Index (작업증명 방식을 사용하지 않는 코인 지수)

중요사항: 여기 소개된 모든 지수들의 가치는 2017년 초 100으로 정해졌다. 따라서 현재 수준을 보면 이 지수들이 2018년 약세장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2017년 초에 비해 어느 정도 상승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또한 우리의 인덱스 페이지에 가면 붉은 색과 녹색이 번쩍거리는 차트를 보게 된다. 이는 모든 지수들이 많은 거래소들로부터 제공받는 데이터를 취합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 있기 때문이다.

인덱스페이지 주소: https://www.weisscrypto.com/en/indexes

9단계. 각자 독자적으로 탐구해보기 바란다. 웹사이트에는 이미 훨씬 더 많은 내용들이 올라와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들이 추가될 것이다.

번역/정리 = 장도선 뉴욕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