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 인터내셔널(Bittrex International)이 암호화폐 공개 전 거래소를 통해 토큰을 판매하는 IEO(Initial Exchange Offering)를 시작 직전 취소했다고 14일(현지시간) CCN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렉스 인터내셔널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IEO 계획을 “최종 단계에서 중대한 변화”로 인해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비트렉스 인터내셔널은 15일 공식적으로 IEO를 시작할 예정이었으며, 이를 통해 비트렉스 이용자들이 비트코인으로 국제 게임 데이터 블록체인 프로젝트 레이드(Raid)가 개발한 XRD 토큰을 구입하도록 할 계획이었다.

CCN에 따르면, 비트렉스 인터내셔널에서 아직 이 문제에 관해 완전한 내용의 성명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CCN은 레이드가 이전부터 한국에 본사를 둔 게임 데이터 분석 기업 OP.GG가 자사의 핵심 파트너라며 친분을 과시했지만 IEO 직전 OP.GG 측에서 이를 부인하는 성명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OP.GG는 “레이드 프로젝트 관련 사업 논의를 모두 중단했으며, 레이드 코인과의 경제적, 기술적 협력은 없을 것”이라며 “자사와 관련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경우 가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렸다.

OP.GG는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클래시로얄 등 최고 인기 온라인 게임들의 전적과 통계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CCN은 레이드의 웹사이트와 링크드인 프로필에 레이드의 창업자인 박천우와 김태성이 OP.GG.의 CEO와 CSO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