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최근 일부 주요 알트코인들이 비트코인 보다 좋은 실적을 올리고 있음에도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다수는 여전히 투자 대상으로서 비트코인을 선호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새로운 설문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뉴스BTC는 14일(현지시간) 데이브 더 웨이브(Dave the Wave)라는 트위터 사용자가 최근 실시한 트위터 설문조사에서 약 2/3의 응답자들이 알트코인 보다 비트코인을 선호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보도했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총 1726명이 참여했다.

출처: Dave the Wave 트위터 캡쳐

“암호화폐 초보자가 약간의 돈이 생겨 앞으로 4년간 암호화폐에 투자하려고 할 경우 무엇을 추천하겠느냐?”는 질문에 대해 응답자의 26%는 전액 비트코인 투자를 권하겠다고 밝혔다. 전액 알트코인 투자를 추천한다는 응답은 10%였다. 설문조사 참가자의 22%는 비트코인 30%, 알트코인 70%라고 대답했다. 가장 많은 응답자(42%)는 비트코인 70%, 알트코인 30%를 추천하겠다고 밝혔다.

데이브 더 웨이브는 자금 전액의 비트코인 투자를 권유하겠다는 응답 26%와 비트코인으로 포트폴리오를 70% 구성하라고 조언하겠다는 응답 42%를 합쳐 설문조사 참여자의 68%가 비트코인을 선호하는 것으로 판단했다. 이는 비트코인 보다 알트코인을 적극 추천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현재로서는 불과 1/3이라는 사실을 의미한다.

뉴스BTC는 암호화폐 중 가장 많은 주류 사회 수용, 브랜드 파워, 개발 상황, 그리고 규제 체계를 고려할 때 이 같은 설문조사 결과가 나온 것은 놀랄 일이 아니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