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 인터내셔널(Bittrex International)이 암호화폐 공개 전 거래소를 통해 토큰을 판매하는 IEO(Initial Exchange Offering)를 처음 실시한다고 1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트렉스는 15일 공식적으로 IEO를 시작할 예정이며, 비트렉스 이용자들은 비트코인으로 국제 게임 데이터 블록체인 프로젝트 레이드(Raid)가 개발한 XRD 토큰을 구입할 수 있다.

비트렉스는 보도자료에서, 레이드는 게이머들이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에 대해 보상하는 프로젝트로서, 마케팅과 사업 성장을 강화하고 게임 회사들의 육성을 목표로 하는 암호화폐의 일종이라고 설명했다.

비트렉스의 창업자 겸 CEO 빌 시하라는 이번 IEO가 세계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후원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XRD 토큰의 IEO는 170억XRD(약 600만달러)의 하드캡에 도달하면 종료될 것으로 전해졌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비트렉스 인터내셔널의 토큰 판매가 지난 1월 바이낸스(Binance)가 자사의 토큰 판매 플랫폼 바이낸스 런치패드를 통해 트론 기반 비트토렌트 토큰(BTT)을 판매한 후 이어지는 것이라고 전했다.

당시 BTT의 ICO는 개시 15분-18분만에 710만달러 상당의 500억BTT를 판매하고 마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