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바이낸스코인(BNB)이 올해 비트코인의 영향으로부터 벗어난 듯한 독자적 가격 움직임을 나타내는 가운데 BNB의 이 같은 추세가 장기화될 것인지, 아니면 단기 현상으로 그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부분의 주요 암호화폐들은 시장 전체 시가총액에서 50% 넘는 비중을 차지하는 비트코인과 대체적으로 비슷한 가격 움직임을 보여 왔다. 달러 대비 일정 가치를 유지하도록 설계된 스테이블 코인 테더만 예외다.

그러나 코인데스크는 7일(현지시간) BNB가 올해 들어 140% 넘게 급등, 비트코인 가격 추세로부터 이탈하고 있으며 이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는 암호화폐시장에서 일반적 현상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BNB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출시한 자체 코인이며 바이낸스에서 이뤄지는 트랜잭션 수수료로 사용될 수 있다. BNB는 뉴욕시간  7일 오전 11시 15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15.30달러로 전일(24시간 전) 대비 10.18% 상승했다. BNB 시가총액은 21억달러를 돌파, 테더를 제치고 전체 순위에서 7위로 올라섰다.

출처: Coindesk, TradingView

차트에 따르면 BNB는 시가총액 톱10 암호화폐 가운데 유일하게 전년비 상승했다. BNB도 지난해 말까지는 비트코인과 비슷한 추세를 보였지만 2019년이 시작되면서 대부분의 주요 코인들과 다른 움직임을 나타냈다.

출처: Coindesk, messari.io/onchainfx

BNB의 올해 상승률은 141.7%로 4%를 밑도는 비트코인과 큰 차이를 보여준다. 7일, 30일 기준 단기간의 가격 비교에서도 BNB는 비트코인을 크게 앞섰다.

코인데스크는 최근의 비트코인 가격 회복이 암호화폐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전반적 관심을 되살리며 BNB 수요 확대에 기여했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 암호화폐시장의 높은 상관성과 미성숙성을 감안할 때 BNB가 장기간 비트코인과 분리된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은 크지 않지만 결국은 시간이 해답을 제시해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