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 아티스타글로벌(ARTISTA GLOBAL)이 블록체인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에 합류했다고 5일 밝혔다.

 

아티스타글로벌은 작년 12월 아마존 서버를 통한 글로벌 음원스트리밍 ‘아티스타뮤직앱’의 베타서비스를 런칭했다. 현재 앱을 통해 전 세계에 최신 K-pop, Pop, 월드뮤직(World Music), J-pop 등 음원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는 회원사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협회는 회원사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전 분야의 산업체에 적용하여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티스타글로벌 이종현 대표는 “이번 KBCIA 회원사 가입과 함께 블록체인 관련 기술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협회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티스타글로벌은 두바이에 글로벌 미디어 컨텐츠 유통 및 블록체인 기업 법인을 설립하고 ERC20 기반의 ‘아티스타(ARTS) 코인’을 발행했다. 아티스타(ARTS) 코인은 아티스타 뮤직 플랫폼의 음원 스트리밍, 피규어, 문화컨텐츠, 쇼핑 등 서비스 이용자의 결제 수단 및 활동 기여도에 따른 보상에 사용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

추천 콘텐츠->  업계 전문가들 “일부 블록체인 기업 경영난, 과거 닷컴 위기 복사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