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암호화폐 상장 투표 커뮤니티 픽썸이 후보 검증을 강화하는 등 투표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했다.

빗썸의 개선된 투표 프로세스 / 사진=빗썸 제공

4일 빗썸은 픽썸 3라운드부터 후보 선정 이후 ‘후보 공개·검증(7일)→투표(3일)→투표 검수(7일)’의 프로세스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2라운드까지는 후보 공개와 동시에 투표가 진행됐지만 이번 라운드부터는 투표 시작 전 후보 프로젝트들에 대해 충분한 검증을 거치도록 했다.

 

7일의 검증 기간 동안 회원들은 후보에 오른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며 따져볼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프로젝트들은 자신의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제공 등 홍보·마케팅을 진행한다. 투표는 3일 동안 진행된다. 각 프로젝트에 대한 사전 검증을 거친 만큼 투표기간을 단축해 부당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투표 검수 기간에는 전수 검사를 통해 비정상적 투표 행위에 대해 엄격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SMS 점유 인증 및 어뷰징 방지 모니터링도 실시한다. SMS 점유 인증은 정해진 시간마다 점유 인증을 실시해 실제 사용자의 계정이 아닐 경우 로그인을 불가능하게 하는 인증이다. 동일 IP로 다 계정 투표 시 해당 IP를 차단하는 어뷰징 방지도 강화한다. 이를 위해 투표에 참여하는 회원들은 반드시 보안 인증을 거쳐야 한다.

 

픽썸 관계자는 “픽썸은 매 라운드를 거치면서 지속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개선해 보다 체계적인 상장 프로세스를 만들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암호화폐 상장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해 건전한 시장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픽썸 3라운드는 오는 11일 프로젝트 후보 공개로 시작된다. 같은 날 서울 강남구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열리는 ‘픽썸 데이(PickThumb Day)’에서는 후보 프로젝트사들이 참여해 직접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하고 유저와 소통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

추천 콘텐츠->  블록체인 평창포럼2019 개막..최문순, "강원도를 글로벌 블록체인허브로 만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