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의 2대 증권거래소 나스닥(Nasdaq)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실시간 가격지수를 제공하며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간) CCN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나스닥은 전날부터 나스닥 플랫폼에서 비트코인 가격지수(BLX)와 이더리움 가격지수(ELX)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나스닥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지수 제공을 시작한 것에 대해 시장에서는 암호화폐 수용의 일반화를 위한 큰 진전으로 평가하며 기대를 나타내고 있다.
CCN은 시장을 지배하는 두 암호화폐의 가격정보를 나스닥이 제공하는 것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 승인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기대도 있다고 전했다.
나스닥의 가격지수는 미국의 암호화폐 시장 정보 기업 브레이브  뉴코인(Brave New Coin, BNC)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BCN의 가격지수 산출 과정은 국제증권위원회기구(IOSC)의 규제 사항들을 전적으로 준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인정 받는 나스닥의 시장 감시 기술이 가격 조작 등을 확인하고 근절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는 점도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SEC의 신뢰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CCN은 BCN이 가격지수를 제공하고 있는 리플(XRP)이 전날부터 미국의 주요 거래소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에 상장된 점도 투자자들의 기대를 높이는 요인이라고 전했다.
CCN은 시장에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이어 시가총액 3위인 XRP 역시 BCN이 가격지수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조만간 나스닥의 가격지수 제공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