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신지은 앵커] 구글 iOS 모바일 기기 키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비트코인을 상징하는 serif B 아이콘을 볼 수 있게 됐다.
19일(현지시각) 암호화폐전문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는 구글이 iOS 모바일 기기 키보드에 비트코인의 “B”를 상징하는 아이콘을 추가했다고 보도했다.
비트코이니스트는 암호화폐 전문 저널리스트 팀 코프랜드의 말을 인용해 “이 아이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키보드를 사용해야 하며 제일 왼쪽 끝에 위치한 비트코인 아이콘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출처: 디크립트 미디어 닷컴

 
구글이 비트코인 기호를 추가한 것을 두고 구글이 비트코인을 주류 통화로 인정한 것 아니냐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코프랜드는 “구글이 비트코인 기호를 추가했다고 해서 비트코인의 채택이 급격히 늘어나는 것은 아니겠지만 비트코인에 다소 부정적이었던 구글이 이런 움직임을 보인 것은 의미있는 변화”라면서 “작년 9월 암호화폐 관련 광고 금지를 발표했다가 최근 이 같은 조치를 해제하는 등 작은 움직임이지만 긍정적인 쪽으로 돌아섰다는 신호”라고 밝혔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자사 제품에 암호화폐 로고 입력을 가능토록 해왔다. 윈도우와 엑스박스(Xbox) 스토어에서는 미디어 컨텐츠를 비트코인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