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이더리움을 공동으로 창업한 비탈릭 부테린이 이더리움 시스템 외에 자신이 보유한 암호화폐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고 1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부테린은 전날 소셜미디어 레딧(Reddit)의 “Ask Me Anything”(AMA) 코너에 올린 글을 통해 자신의 암호화폐 투자가 사실상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만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자신의 암호화폐 포트폴리오가 이더리움 네트워크 종목들 외에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 도지코인, 지캐시 등으로 구성됐다면서, 이들 종목의 비중은 전체 가치의 10% 미만이라고 말했다.
부테린은 블록체인 연구 기업 클리어매틱스(Clearmatics) 뿐 아니라 확장성 및 프라이버시 중심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타크웨어(Starkware)의 주요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부테린이 암호화폐 전문가 및 경제 전문가들이 핵심인 몇 개의 비 토큰 기반 및 비 이더리움 조직에도 관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코인텔레그래프는 부테린이 다가오는 이더리움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로 출시될 새로운 스마트 계약 생성 기능 등과 관련해 이더리움 개발자들과 논의를 계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