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코스모스(COSMOS)의 암호화폐인 아톰(ATOM)을 정식 상장한다. 코인원은 아톰의 첫 상장 거래소가 됐다.
 
코인원은 지난 17년, 코스모스가 ICO를 할 당시 투자자들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ICO를 중개한 거래소다. 당시 코스모스는 ICO 목표금액인 1000만 달러를 1분 만에 달성했다.
 
코스모스 블록체인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의 상호 운용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의 인터넷(Internet of Blockchains)’을 표방하는 프로젝트다. 현재 개별 인트라넷과 같이 존재하는 각각의 블록체인을 연결해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코스모스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기 위해 IBC(Inter-Blockchain Communication)라는 프로토콜을 개발해 적용할 예정이다. 코스모스 네트워크는 허브(Hub)와 존(Zone)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허브와 존은 IBC를 기반으로 통신하며, 서로 토큰 전송이 가능해 토큰의 유동성과 블록체인의 확장성을 개선한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스모스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의 연결을 통해 그동안 제한됐던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의 상호 운용이 가능해져, 블록체인 산업이 확장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이는 곧 블록체인 기술이 한 단계 진보하는 주춧돌이 될 뿐만 아니라 상용화를 앞당겨줄 핵심 기술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톰은 3월 중으로 코인원에 상장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