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일일 거래량 기준 글로벌 5대 거래소 중 하나인 OKEx가 태국 바트화-암호화폐 고객 간 거래(C2C) 플랫폼을 개설했다고 1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트화 거래 서비스는 현재 거래소 플랫폼에서 비트코인, 테더,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을 대상으로 가능하다.
OKEx는 지난달 23일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암호화폐와 일반 통화의 거래를 지원하는 통화 추가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 거래소는 최근 태국 방콕에서  업계 리더들의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아이디어 교환을 목적으로 하는 마인드 엑스체인지(MindXchange)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의 최신 지역 규제 발전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 OKEx는 이날 일일 거래량 4억4500만달러로 글로벌 거래소 순위 4위를 기록했다.
한편 지난달 말 태국의 공식 증권거래소(SET)가 금융당국에 암호화폐 사업면허를 신청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SET가 암호화폐 사업면허를 신청하는 주된 이유는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을 원하는 회원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만약 SET가 면허를 취득하게 되면, 증권거래소에서 주식과 암호화폐를 분리해 거래하는 세계에서 몇 안되는 증권거래소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