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비트코인의 대표적 지지자 가운데 하나인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CEO가 13일(현지시간) 기관투자자들의 자금이 앞으로 6개월 ~ 12개월 후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되기 시작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이날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수탁 솔루션이 출시되면서 기관 자금의 암호화폐 시장 유입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노보그라츠는 투자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수탁 서비스는 내달 어느 시점에 등장할 가능성이 있는 비트코인 선물 시장 백트(Bakkt)와 세계적 자산 운용사 피델리티를 통해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트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기업 ICE가 설립하는 거래소로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노보그라츠는 기관 투자자들은 믿을 만한 수탁서비스 기관이 등장하더라도 암호화폐 시장에 서둘러 진입하지는 않고 향후 6개월에서 12개월사이 시간을 갖고 전체 자산의 일부만 암호화폐에 배정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그는 “기관 투자자들의 자산 가운데 작은 부분도 큰 액수의 돈이 된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에 대해 노보그라츠는 디지털 금이 될 것이라는 긍정적 견해를 거듭 밝히며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반등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