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가 11일(현지시간)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트위터의 자회사인 스퀘어(Square) 앱에 포함될 것임을 사실상 확인했다고 비트코이니스트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도시는 이날 스테판 리베라가 진행하는 팟캐스트에 출연, 라이트닝 네트워크(LN)의 이상과 이 프로토콜에 대한 자신의 개인적 믿음을 토론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리베라의 팟캐스트에는 라이트닝 랩스의 최고경영자 엘리자베스 스타크도 도시와 함께 출연했다.
도시는 LN이 스퀘어의 캐시 앱에 통합될 것인지 여부를 묻는 질문에 “우리는 비트코인을 가능한 빠르고 효율적인, 그리고 트랜잭션에 사용되도록 만들고 싶다”고 대답했다.
그는 이어 LN의 스퀘어 앱 통합은 “‘만약’이 아닌 ‘언제’에 관한 문제”라고 지적하며 “우리가 필요로 하는 스피드와 효율성을 어떻게 확보할 것인가?”라고 덧붙였다.
도시의 이번 코멘트는 그가 지난주 LN 토치 트랜잭션 릴레이에 참가해 달라는 초청을 수락하면서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을 개인적으로 옹호한지 며칠 만에 나왔다. 지난달 시작된 LN 토치 트랜잭션 릴레이는 LN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술적 능력을 시험하기 위해 네트워크 사용자들 간에 전달되는 트랜잭션 릴레이를 가리킨다.
도시는 앞서 인터넷을 위한 기본 암호화폐가 생겨난다면 비트코인이 첫 번째여야 한다는 자신의 믿음을 나타내면서 다른 알트코인들에는 관심이 없음을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