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inema.Cash 홈페이지 캡쳐

[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몇몇 비디오 공유 사이트가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암호화폐로 보상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0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Cinema.cash를 이용하는 유저들은 보상으로 비트코인 캐시를 받을 수 있다. Cinema.cash는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콘텐츠를 업로드 할 수 있는 비디오 공유 사이트다. 콘텐츠를 업로드 하는 사람들은 팁(유저들에게 받는 보상으로 아프리카TV의 별풍선이나 트위치의 후원과 같다)이나 PPV(pay per view, 콘텐츠를 볼 때마다 유료로 결제하는 방식) 방식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한 방식은 간단하다. 닉네임을 통한 간단한 가입만으로 웹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이메일을 통한 인증이나 기타 인증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는다. 누구나 손쉽게 이용 가능한 시스템이다.
 
해당 사이트는 팁 방식을 활성화하기 위해 비트코인 캐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Cinema.cash 관계자는 “팁을 활성화하기 위해 팁 활동을 할 때 비트코인 캐시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주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비트코인 캐시 홀더들은 소지 비율에 따라 우리 플랫폼에서 얻을 수 있는 이익을 공유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다”면서 “결국 비트코인 캐시 커뮤니티에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라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