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19-02-04
[글 = 토니 사가미: Weiss Ratings Editor]  
암호화페 가격은 하락했지만 그 기본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의 인기는 더해가고 있다. 더 많은 회사들이 그것을 수용할수록 당신 같은 투자자들의 잠재적 이익은 더 커진다.
나는 많은 투자자들과 이야기를 하는데, 그들 대부분은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들에 대해 알고 있지만, 그들 뒤에 숨겨진 근본적인 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한 오해가 널리 퍼져 있다.
이러한 오해는 2018년에 어려움을 겪은 대다수 투자자들이 엄청나게 몰려드는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자들을 간과하고 있는 것과도 연결된다.
이는 큰 실수로, 암호화폐는 거대한 산업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한가지 애플리케이션일 뿐이다.
 
블록체인 101
블록체인은 분산형 원장 기술(DLT)로도 알려졌다. DLT는 전세계 수천 곳에 위치한 컴퓨터에 걸쳐 복제되는 디지털 기록 시스템인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다.
블록체인은 기존 데이터베이스의 경우처럼 중앙 서버에 저장되는 대신 거의 실시간으로P2P프로토콜을 사용해 데이터를 수천 개의 다른 위치에 배포한다.
각 컴퓨터는 모든 트랜잭션을 개별적으로 처리 및 확인하고, 확인된 트랜잭션을 “블록”으로 묶어서 네트워크의 다른 모든 컴퓨터에 전송하는데, 이는 일단 “거래”(deal)가 이뤄지면, 어느 당사자도 돌아가서 조건을 다시 쓸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블록체인은 당신이 모르는 사람들을 믿을 수 있게 해준다.
게다가, 이러한 합의 메커니즘은 사이버 범죄자들이 당신의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당신의 데이터를 훔치는 것을 막는다.

그림: 1단계: 트랜잭션 신청 -> 2단계: 신청을 네트워크 내 모든 노드로 전송 -> 3단계: 모든 노드가 트랜잭션 인증 참여 -> 4단계: 트랜잭션이 다른 트랜잭션과 함께 블록 구성 -> 5단계: 기존 블록체인에 새로운 블록이 영구적으로 추가 -> 트랜잭션 완료
 
간단히 말해서, 블록체인은 안전하게 거래를 기록하는 디지털 시스템이다. 그것은 간단하지만 가치 있고 본질적인 것이다.
그리고 블록체인 사업은 로켓처럼 막 솟아오르려고 한다.
“빅4” 회계법인 중 하나인 딜로이트(Deloitte)이 최근 전 세계 1000명 이상의 블록체인 관련 경영진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는 블록체인 이용이 곧 급증할 것이라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딜로이트의 2018 글로벌 블록체인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응답자의 무려 95%가 블록체인 이니셔티브에 투자하고 있다.
-올해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100만-500만달러를 투자한다는 응답자가 26%, 500만-1000만달러를 투자한다는 응답자가 23%였다.
-84%는 블록체인이 결국 주류로 채택될 것이라고 답했다.
-68%는 블록체인 기술을 수용하지 않으면 경쟁 우위를 잃을 것으로 예상한다.
-69%는 블록체인 기술이 기존의 기록 보관 시스템을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84%는 블록체인 기술이 현재 사이버 보안 제품보다 우수한 보안을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이처럼 높은 응답 비율은 무엇을 의미할까? 딜로이트는 이와 관련, “블록체인과 관련해 기업이 현재 유일하게 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실수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며 “그것의 수용이 매일 기록적인 수준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했다.
딜로이트는 사업적인 견지에서 말하고 있다. 투자 관점에서 볼 때, 나는 당신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실수는 당신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블록체인 주식을 포함하지 않는 것이라고 믿는다.
블록체인 금융의 선두에 오르기 위해 엄청난 인력과 산더미 같은 돈을 쏟아 붓는 수백 개의 상장기업들이 있다.
올바른 블록체인 개척자들에게 투자하는 것은 당신을 큰 부자로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지금이야말로 그들에게 투자할 시간이다.
누구처럼? 후안 빌라베르데와 내가 Weiss Crypto Investor 서비스에서 매달 다루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최고의 추천 블록체인 기업을 알아보려면 no-risk trial을 고려해 볼 것을 권한다.
 
번역/ 정리 = 박재형 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