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원화와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이 나왔다. 원화와 연동된 스테이블 코인이 발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1일 핀테크 스타트업인 비엑스비 주식회사(BxB Inc.)가 1:1 원화(KRW) 연동 스테이블 코인 KRWb 발행을 발표했다.
 
KRWb(Korean Won on the BlockChain)는 법정통화인 원화 증거금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상에 발행된 전자 증표다. 비엑스비가 초기 원화증거금 확보 및 동일한 KRWb 토큰량을 발행하면서 본격 출범하게 됐다.
 
비엑스비는 BxB캐피탈(BxB Capital SG PTE Ltd)의 협력 덕분에 초기 투자자 유치 성공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BxB캐피탈은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요를 파악하면서, 혹시나 발행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규모로 시작하는 것”이라며 “꾸준한 시장 검증을 통해 점차 유동성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원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이 발행되면서 원화로 환산 가능한 안정적인 가치 저장 수단이 생기게 됐다. 비엑스비는 KRWb를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국제적인 접근성이 강화되고 한국 내 암호화폐 가격의 변동성이 감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환 비엑스비 대표 파트너는 “국제 사회에 세계 최초의 원화 증거금 기반 스테이블 코인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단순한 암호화폐의 수준을 넘어 한국과 해외 시장에서 비즈니스 방식을 개선하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비엑스비는 지난 주 QCP캐피탈을 첫 공급 파트너로 선정하고 KRWb토큰의 시장 유동성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추가적인 공급 파트너는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비엑스비는 국내 거래소인 코블릭(Coblic) 및 영국계 거래소인 비퀘인트(BEQUANT)에 지난 30일 8시와 9시에 KRWb 상장을 진행했다. 또한 비엑스비는 국내외 다양한 거래소와 상장을 논의 중이어서 올 1분기 안에는 상장을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