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리플이 올해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 1위에 선정됐다.
 
30일 코인원은 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2019년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 서베이 결과를 공개했다. 1위는 리플이었다.
 
이번 서베이는 코인원에 상장된 암호화폐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 정도를 직접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코인원에 상장된 암호화폐 중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 ▲해당 암호화폐에 대해 궁금한 점 등을 응답받았다.
 
코인원은 서베이 결과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이 관심 있어 하는 암호화폐에 대한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해당 암호화폐에 대한 궁금한 점까지 해소해 올바른 투자 방법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인원 이용자들이 꼽은 2019년 가장 주목할 만한 암호화폐로는 리플(22.9%)이 선정됐다. 최근 리플의 엑스커런트(xCurrent) 솔루션이 해외송금 분야에서 본격적으로 상용화됨에 따른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더리움(18.7%)과 비트코인(15.2%)은 리플의 뒤를 이어 각각 2, 3위에 선정됐다.
 
코인원 관계자는 “이번 서베이 결과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투자자들에게 어떤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던 유익한 과정이었다“며, “코인원은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자와 소통하며 더 나은 거래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 서베이는 코인원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1월 16일부터 27일까지 약 열흘간 진행됐으며, 설문조사에는 약 2,200여 명의 코인원 이용자들이 참여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