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현지 시각 1월 25일 몰타 금융관리국이 “Bitcoin Revolution”으로 알려진 프로젝트에 대한 사기 의혹이 있음을 경고했다.

 

몰타 규제국은 이 프로젝트가 전형적인 사기 프로젝트들과 같이 “빠르게 부를 창출할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으며, the-bitcoinrevolution.org를 포함한 다수의 미인증 웹사이트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규제국은 이들은 현재 사용자들이 암호화폐 투자를 통해 높은 수익을 냈다고 주장하는 지역 유명인들의 광고를 이용하며, 대다수는 사용자를 동의 없이 리디렉션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금융 감독원은 이 Bitcoin Revolution은 몰타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며, 그 어떤 금융 및 투자 서비스에 대한 제공 자격이 없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2018년 7월 VFA(Virtual Financial Assets Act)의 통과 이후 이 기준을 따라서 인증된 기관은 없다고 강조했다.

 

최근 암호화폐 스캠 관련 뉴스에 대해, 몰타 금융 감독원은 투자자들이 투자하기 이전 금융 서비스 제공자에 대해 면밀히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인증된 법인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