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가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안양 소재 ㈜우리넷 본사에서 차세대 유선 네트워크 기술·산업 발전을 위한 현장소통 간담회를 24일 개최했다.

과기정통부 민원기 제2차관은 차 산업혁명의 원동력인 첨단 유선 네트워크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네트워크 분야의 통신사·케이블사, 네트워크 장비 분야 중소·스타트업 기업과 연구기관 등이 참석해 네트워크 시장 동향과 전망 및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했다.

발표와 토론에 앞서 민원기 제2차관은 “네트워크 고도화로 기술경쟁력 확보는 물론, 전통적인 네트워크 장비 시장에 새로운 성장기회를 주고 소프트웨어 기반 네트워크를 통해 중소·스타트업 기업이 새로운 시장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라며 “관련 부품·장비 산업, 서비스 산업 등 전·후방 효과가 큰 네트워크산업에서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 차세대 네트워크 발전 방향, ▲ 차세대 네트워크 정책 추진 현황, ▲ 중소기업의 네트워크 시장창출 성공사례 발표와 함께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참석자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필수 인프라인 유선 네트워크 산업 발전을 위한 △ 네트워크 장비 관련 법·제도 개선 △ 국산 네트워크 장비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원 △ 네트워크 산업 생태계 조성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