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빗썸의 일부 암호화폐 지갑 오픈으로 인한 암호화폐 상승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지갑이 오픈되면 빗썸과 다른 거래소간의 가격차로 인해 암호화폐 가격이 폭락하는 현상이 벌어져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빗썸은 지난 16일부터 입출금이 막혔던 암호화폐들을 대상으로 차례로 입출금을 재개한다고 알렸다. 지난 8월부터 타 거래소와의 시세차를 이유로 약 5개월간 막혔던 입출금이 재개된 것이다.

입출금이 중단된 암호화폐들은 글로벌 시세와 적게는 2배부터 많게는 6배 이상까지 차이가 났다. 이로 인해 빗썸이 암호화폐 입출금을 재개한다는 소식과 함께 타 거래소 암호화폐들은 상승을 시작했다. 보따리(암호화폐 가격이 낮은 거래소에서 암호화폐를 매수해 가격이 높은 거래소로 전송해 매도함으로써 시세 차익을 얻는 방법)의 가능성과 대형 거래소인 빗썸에서의 거래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한 듯 보인다.

큰 시세 차이로 인해 어렵지 않게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투자자들은 대상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 빗썸 지갑 오픈과 함께 해당 암호화폐들이 하락하는 현상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두 번의 지갑 오픈동안 빗썸의 암호화폐는 지갑 오픈과 동시에 글로벌 시세와 맞춰지는 현상을 보였다. 적게는 30%부터 70%까지 넘는 하락이 순식간에 이뤄지며 지갑을 이동한 사람들이 시세 차익을 얻을 시간도 존재하지 않았다. 가격을 유지하기 위한 매수 물량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보따리를 시도하려 했다는 한 투자자는 “빗썸으로 암호화폐를 보내려고 대량 주문을 했으나 매수 물량이 턱없이 부족한 것을 보고 그만뒀다”면서 “빗썸으로 암호화폐를 전송했다면 수익은커녕 손해를 볼 뻔 했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투자자들에게 쉽게 돈을 벌 수 있게 해주는 곳이 아니”라면서 “투자자들은 투자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