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에 따르면, 라이트코인재단은 디지털 통화의 수용 확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UFC 라이트헤비급 타이틀전 존 존스와 알렉산더 구스타프슨의 경기를 후원한다고 발표했다.
라이트코인재단은 성명에서, 이러한 활동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주류 사회에 더욱 가깝게 만드는 작업이라고 그 취지를 밝혔다.
2011년 찰리 리가 개발, 출시한 라이트코인은 중앙에서 관리하지 않지만 라이트코인재단이 네트워크 개발을 맡고 있다.
한편 시장조사기업 비즈니스 리서치 컴퍼니에 따르면, 2017년 전 세계 스포츠 시장의 규모는 약 5570억달러에 달했으며, 그 중 북미 지역은 33%의 점유율로 가장 큰 시장이다.
이처럼 큰 시장에서의 효과를 노리는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이 스포츠 행사를 후원하거나 스포츠팀과 제휴해 사업을 펼치는 사례가 최근 빠르게 늘고 있다.
최근에는 브라질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소속 구단인 아슬레티코 미네이로(Atletico Mineiro)가 축구팬을 대상으로 하는 팬 토큰을 출시했다.
프랑스 최고의 인기 구단 파리 생제르맹(PSG)은 지난 9월 블록체인 플랫폼 소시오닷컴(Socios.com)과 함께 자체적으로 팬 토큰 공개(FTO)를 실시했다.
또한 이탈리아의 유명 구단 유벤투스(Juventus)도 소시오닷컴과 제휴해 2019년 초 유벤투스 공식 팬 토큰을 출시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관련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 블록미디어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blockmedia
▶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바로가기 https://t.me/blockmedia
▶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blockmedia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