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기업 서클(Circle)의 공동 창업자인 제레미 알라이어(Jeremy Allaire)가 14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미래 현재보다 훨씬 가치있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3년 안 비트코인 가격 움직임에 대해 질문받자, “오늘은 특정 가격을 예측하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비트코인이 미래 훨씬 더 큰 가치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이 비국가 화폐로 가장 매력적인 대안이며, 다양한 평가 기준에 따라서 다른 암호화폐들도 그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는 암호화폐 시장이 승자 독식의 시장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이 토큰화될 것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암호화폐가 추후 대표적인 금융 자산의 형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년 안에 수백만의 아이템들이 존재할 것입니다.

-제레미 알라이어, CNBC 인터뷰 중

그는 암호화폐 분야에 대한 더 명확한 규제가 필요한 것을 언급하며, 미국은 현재 세계 다른 어떤 시장보다 규제 명확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수많은 논의들이 있어왔다. 암호화폐 자산이 통화 자산으로 여겨져야할지, 상품자산일지에 대한 논의와 디지털 증권의 2차 거래로써 규정이 필요할지 암호화폐 시장 자체에 대한 규제가 있어야할지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확실한 정의가 필요하다.

CNBC와 제레미 알라이어 인터뷰 전문

https://www.cnbc.com/video/2018/12/14/crypto-valuations-will-increase-says-circle-founder.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