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항상 빠르고 새로운 정보를 필요로 하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는 적절한 도구가 필요한데, 1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정보 매체 눌TX(NullTX)는 요즘 인기를 모으는 코인마켓앱(Coin Market App)을 소개했다.

암호화폐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분권화와 다각화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한편으로 여러 플랫폼에서 서로 다른 유형의 정보를 끊임없이 찾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초보 투자자들의 경우 필요한 정보를 얻으려고 하다가 오히려 혼란만 키우는 경우도 많은데, 이 과정을 쉽고 간단하게 해주는 앱과 같은 도구들이 유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이나 태블릿 이용자를 위해 크립토 랩(Crypto Lab)에서 내놓은 코인마켓앱은 가격 정보부터 상세한 시황 통계 및 관련 최신 뉴스까지 앱 하나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앱에서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코인들의 관련 정보가 24시간 실시간 업데이트 되고 있다. 이러한 정보들은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제공되도록 설정하면 새로운 정보가 올라올 때마다 알림 기능을 통해 알려준다.

앱에 내장된 포트폴리오 기능은 자신이 보유한 자산의 상황이 현재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상세히 설명해줄 수 있다.

코인마켓앱은 현재 구글 스토어에서 관련 앱 중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 자신의 필요에 맞춰 사용할 수 있어 좋다는 사용자 평가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