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가 미 달러화에 연동하는 스테이블 코인 팍소스 스탠다드(Paxos Standard, PAX)를 지원 목록에 추가했다고 6일(현지시간)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팍소스 스탠다드는 뉴욕에 본사를 둔 자산신탁회사 팍소스가 발행하는 ERC20 토큰으로, 최고의 보안성을 인정받는다.

또한 미 달러화에 의해 일대일로 지원을 받으며, 미 뉴욕주 재정서비스국의 승인을 받음으로써 세계 최초의 규제된 스테이블 코인으로 기록됐다.

비트마트의 창립자 겸 CEO 셸든 시아는 “규제된 스테이블 코인은 규제 당국이 광범위하게 통제할 수 있는 위치에 있으면서도 전통적 통화에 비해 유동성이 강하다”고 밝혔다.

팍소스 스탠다드는 지난 9월10일 출시된 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일일 거래량은 7000만달러를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결제 서비스에 스테이블 코인을 도입하는 것은 소매업 등의 사업에 있어 더 많은 가능성과 융통성을 부여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다른 암호화폐와 달리 미 달러화에 연동하고 가격이 안정적인 스테이블 코인은 상인들 입장에서 처리 비용과 시간 절감이 가능하다는 이점도 있다.

추천 콘텐츠->  [뉴욕 코인시황/마감] 낙폭 늘리며 하락세 견지...비트코인, 후장들어 6500선 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