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의 프리랜서(Freelancer)들은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과 이용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6일(현지시간) 크립토코인뉴스(CCN)가 보도했다.

휴먼스넷(Humans.net)이 최근 발표한 미국의 프리랜서 암호화폐 이용 현황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에서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사람 중 암호화폐를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사람의 비율은 38%로 조사됐다.

또한 암호화폐에 관해 전혀 들어본 적이 없다는 응답자가 24%였으며, 이들을 포함해 41%는 암호화폐를 전혀 사용해 본 경험이 없다고 답했다.

이 조사의 응답자들 중 암호화폐 이용의 장점으로 국경을 넘는 지불 기능을 꼽은 사람이 13%로 가장 많았으며, 중간 단계가 없다는 점(12%), 보안성(11%)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미국 프리랜서들 중 29%가 임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암호화폐로 받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를 감안해 비트웨이지닷컴(Bitwage.com)은 급여의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받고 나머지는 은행 계좌로 입금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수요 증가에 따라 프리랜서들을 위한 플랫폼에서도 이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

추천 콘텐츠->  후오비 미국 파트너 HBUS, ‘후오비닷컴’으로 브랜드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