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리플 등 4개의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이 유럽에서 시작된 블록체인 업체들을 대표하는 협회를 결성했다고 알트코인투데이(Altcointoday)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리플, NEM, EMURGO/카르다노, Fetch.AI 4개 기업이 창립 멤버로 참여한 ‘유럽을 위한 블록체인(Blockchain for Europe)’이라는 이름의 협회는 유럽 전체의 블록체인 산업을 대변하는 통일된 목소리를 내기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첫 번째 시도로 간주된다.

 

알트코인투데이에 따르면 유럽의 정책 논쟁은 블록체인산업 외부로부터 나온 일관성 없는 정보들이 블록체인 내부의 컨센서스에 도전해오는 가운데 분화된 모습을 보여왔다.

 

협회는 유럽연합(EU) 및 회원국 기구내에서 분산형 원장(DLT)과 블록체인 기술의 진정한 본질과 잠재력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앞으로 생겨날 규제가 유럽의 혁신을 촉진, 확대시키도록 한다는 목표를 추구한다.

 

협회 멤버들은 DLT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유럽을 블록체인기술의 글로벌 선두 주자로 만든다는 비전을 공유한다. 협회는 또 유럽이 블록체인에 관한 글로벌 어젠다 작성을 위한 스마트한 규제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원한다는 입장이다.